화장품 디스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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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하트러버 조회 6회 작성일 2021-01-19 15:28:3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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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유창업] 대박매장을 위한, 상품 디스플레이 노하우

똑같은 상품이라도 어떻게 진열하는 지에 따라 매출이 달라진다?
고객의 입장을 고려한 합리적인 상품진열은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과학적인 상품진열 기법(색 온도, 주제 색상의 연결고리, 진열의 각도와 방향, 조명의 연출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디스플레이 방법 중 VMD 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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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함께합니다.☆

1m 밖 터치 가능한 패널...AI 추천 맞춤 화장품도 등장 / YTN

[앵커]
지난 14일 폐막한 CES에서는 우리 생활과 밀접한 기술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코로나19 시대에 접촉을 줄이는 가상 터치 패널과 AI가 추천해주는 맞춤형 화장품 등 CES에서 주목한 우리 기업의 기술, 이지은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키오스크에 직접 손을 대지 않았는데도, 장바구니에 메뉴가 바로 담깁니다.

3D 카메라와 AI 기술로 눈과 손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가상 터치 패널입니다.

1m 밖에서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김석중 / 브이터치 공동대표 (CES 2021 혁신상 수상) : 엘리베이터나 ATM, 발권기, 이렇게 여러 사람이 같이 사용하는 기기에 가상 터치 패널이 적용되면 접촉 자체가 차단이 되기 때문에 코로나19의 접촉 감염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I의 도움을 받아 나만의 화장품을 만드는 기술도 등장했습니다.

설문을 바탕으로 빅데이터가 피부에 어울리는 색깔을 추천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더해 색과 향을 정하면, 그 자리에서 화장품이 완성됩니다.

[고명진 / 아모레퍼시픽 연구원 (CES 혁신상 수상) : 모든 립 메이크업 제품들의 컬러를 분석하고 고객의 피부 톤과 립메이크업 제품 사용에 대한 설문을 통해서 고객에게 가장 맞는 립 메이크업 제품과 컬러를 추천하는 인공지능을 적용했습니다.]

식당에서 메뉴를 골라 주문할 수 있는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스피커 없이 진동으로 소리를 내는 디스플레이도 공개됐습니다.

음식에 맞는 와인을 고민하는 사람을 위해 음식 사진을 찍으면 와인을 추천해주는 앱도 등장했습니다

전면 온라인 방식 개최로 예년보다는 열기가 덜했던 CES.

하지만 우리의 삶을 편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기술들이 여전히 세계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YTN 이지은[jelee@ytn.co.kr]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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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진열이 만드는 점포 매출의 차이, 이렇게 크다고? [장사의 비밀 14회]

본 영상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예산 지원을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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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로 본 영상은 2016년에 제작된 영상입니다***

[상품 진열 전문가, 이랑주 강사]
상품 진열에도 원칙이 있다!
상품 진열이 만드는 점포 매출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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